리니지M 군주 , 기사 , 요정 , 마법사 스텟 분배 가이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리니지M 스텟 분배 가이드입니다. PC 리니지와는 다르게 캐릭터 생성시부터 고정된 초기 스텟값이 부여되어있더군요. 그리고 50레벨까지는 10레벨당 1스텟씩 주어지며, 이후 51레벨부터는 1레벨당 1스텟씩이 부여되어집니다. 이제 오픈 초기라 정석이라고 할만한 스텟분배는 없지만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리니지M에는 STR, DEX, CON, INT, WIS 이렇게 총 5가지의 스텟이 존재합니다. 각각 스텟의 증가효과는 힘은 근거리 직업군, 덱스는 원거리 직업군, 콘은 체력과 회복력, 인트는 마법사 직업군, 위즈는 마나량과 회복력에 관여하는데요.
먼저 군주입니다. PC버전 리니지에서 정석이라면 힘을 20주고 이후에 콘을 주는 방식인데요. 일단 리니지M 군주 스텟 분배는 힘에 몰두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피씨 버전과는 초기스탯에 차이가 많아서 힘을 중점적으로 가면될듯하네요.
다음으로 기사입니다. 기사또한 PC온라인에선 힘을 20까지 찍고 콘을 올리는 방식을 썻었는데, 리니지M 기스 스텟 분배는 힘을 올려주시면 될듯합니다.
이번에는 요정입니다. 원래 PC온라인에서 가장 다양하게 스텟의 분배방식에따라 요정이 달라졌었는데요. 리니지M 요정 스텟 분배는 딱히 그럴 필요가 없더군요. 검을 쓸 경우에는 힘을 올려주시고, 활을 쓴다면 덱스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법사입니다. PC온라인에서의 마법사는 인트,위즈,콘을 병행해서 올리는 방식이었지만 리니지M 마법사 스텟 분배는 인트에 몰빵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여기까지 리니지M 스텟 분배 정리해봤습니다. 이제 오픈한지 하루밖에 되지않아 아직 정석이라할만한 분배는 없는데요. 추후에 스킬초기화도 가능할테니 일단은 직업별 주력스텟에 투자하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