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리뷰천국


엑셀은 사무용도로 아무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죠. 다량의 데이터를 보기좋게 정리해서 입력하고 출력하여 보관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가끔 열심히 자료를 입력하고 출력을 해보니 인쇄영역이 지맘대로 나오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내가 원하는 사이즈와 양식으로 인쇄가 되도록 엑셀 인쇄영역 설정 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업무에 활용하시면 될듯합니다.





샘플로 위와 같은 자료를 준비해봤는데요. 가로로 길게 데이터가 입력되어있는 자료로 출력을 하게된다면 역시 a4용지에 가로로 길게 출력되는걸 원하시겠죠. 그런데 기본설정으로 출력을하니 2페이지로 나눠지면서 우측으로 이어지는 데이터가 일부 잘려서 2페이지에 출력될만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처음 의도한대로 깔끔하게 1페이지에 출력이 되게 하기위한 엑셀 인쇄페이지 설정 방법은 바로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항목에서 수정을 해주는것인데요. 상단에 [보기]탭으로 들어가서 [페이지나누기 미리보기]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이 파란색 테두리가 보여집니다.





여기서 주목할부분이 바로 파란색 테두리와 파란색 점선 테두리의 모습인데요.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1페이지와 2페이지의 구분선이 바로 파란색 점선 테두리입니다. 이제 할 방법은 이 점선을 없애주면 되는것이죠. 파란색 점선으로 마우스를 가져가 클릭한 상태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를 해주시면되는데요. 전체 파란테두리와 겹치게 놓아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페이지가 나뉘어지지 않고 하나의 페이지로 표시가 되죠. 이제 [페이지나누기미리보기] 항목에서 벗어나 [기본] 버튼을 눌러서 나와주시면 됩니다. 이상태로 출력을 해보도록 할까요?





프린트 미리보기 화면을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위와 같이 아까전에는 우측의 일부분이 잘려서 2페이지로 나뉘어서 출력되는것이 하나의 페이지에서 깔끔하게 출력이 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업무상으로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