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나이 계산 , 자동입력 하는법 영상보고 따라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다뤄볼 엑셀 팁은 입력된 생년월일을 기반으로 나이를 자동 계산해주는 방법입니다. 보통 회원명부와 같은 사람의 명단을 작성할때 활용할 용도가 많죠. 이 방법을 사용해서 생년월일을 입력해주면 바로 나이도 같이 입력이 되도록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자~ 위와 같이 가상의 회원명부를 가지고 예시를 통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생년월일을 입력하는부분을 마우스우클릭하셔서 셀서식으로 들어가 표시형식에서 날짜로 지정을 해주세요.
그런다음에 나이가 표시될 셀을 선택하고 상단에 수식입력줄에 위와 같이 =year(today())-year(E4)+1&"살" 이라고 작성을 해주신뒤 엔터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서식을 간략히 해석해보자면, 올해 2017년에서 생년월일의 연을뺀다음 그 남은 숫자에 1을 더하고 나이라고 표시해주는 "살" 이라는 단어를 더해주는거죠. 예를들어 생년이 2000년이라면 2017-2000+1 이 되니 18이 되고 여기에 살이라는 단어를붙여 18살이 되는거죠.
위의 서식을 그대로 작성하면 위와같이 118살처럼 이상한 숫자가 나오는데요. 잘못된게 아닙니다. 보시면 알다시피 아직 생년월일을 입력하지 않았거든요. 이제 입력을 해볼게요.
자 ~ 이렇게 1985-05-04로 입력을해보니 올해나이 2017에서 1985를 빼고 거기에 1을 더해주어 33살이라는 나이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제 이 서식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밑으로 주욱~ 내려주어서 다른셀에도 적용해주시면 되겠네요.
위와같이 서식을 미리 복사해두면, 이제 생일따로 나이따로 입력하실 필요가 없이 생년월일만 입력을 해주면 자동으로 나이가 입력이 되는형태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입력할게 하나가 줄어드니 훨씬 일이 간편해지겠죠?
이 과정을 간략하게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혹시 블로그에 적힌 설명내용만으로는 명확하게 이해가 되지 않으시는분들께서는 영상을 한번 보시면 확실하게 이해하고 따라해보실 수 있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