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리뷰천국


안녕하세요. 오늘은 192.168.0.1 접속 안됨 상황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IP공유기는 관리자모드 주소를 [192.168.0.1] 으로 설정하는데요. 대표적으로 IPTIME공유기가 그렇죠. 하지만 몇몇 다른 브랜드나 통신사에서 제공해준 공유기의 경우 관리자모드 주소가 다르기도 합니다. 또한 관리자모드에서 접속주소를 바꿧을수도 있죠. 그럴경우 관리자모드의 주소를 알아내어 접속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컴퓨터 키보드의 윈도우키 혹은 윈도우화면 아래쪽의 시작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가장 아래쪽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죠? 여기다가 CMD 라고 입력을 한뒤 엔터키를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과 같이 검정색 배경의 도스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IPCONFIG 라고 입력을 해주신뒤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위의 화면에서 보시는것처럼 IPCONFIG를 입력한뒤 엔터키를 누르면, 현재 내컴퓨터의 네트워크와 관련된 정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눈여겨보실부분은 표시해둔 기본게이트웨이입니다. 제 PC에선 192.168.0.1로 나오지만 아마 여러분들 PC에선 다르게 보이실거구요. 해당 주소를 메모한뒤 인터넷주소창에 입력을 하시면 해결됩니다. 만약 다르지않은데 접속이 안된다면, 연결이 안된부분이니 랜선케이블의 접촉상태를 확인해보셔야할듯하네요.